직장생활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노사 협의 후 타결금 혹은 일시금
에에반헨슨
공단/공사에도 노조가 있던데 노사 협의 후에 타결금, 일시금 등 있을까요? 이것도 공단/공사마다 다를까요?
2026.03.19
답변 2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공공기관 같은 경우는 기획재정부에서 임금 총 총액인건비제를 운영하기 때문에 그렇다 하더라도 성과급 같은 게 떨어지기 힘들어요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보통의 공기업들은 갤러리 캡이 기획재정부에의 의해서ㅍ제한을 받고 있기 때문에 거의 그런 건 없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대학생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가입하고 처음 글을 작성해봅니다. 저는 현재 대학교 4학년 상경계열에 재학중이고 공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제 스펙을 먼저 말씀드리면 현재 가지고 있는 자격증은 한능검 1급이 있고 컴활은 준비하고 있습니다. 제가 고민하는 이유는 무엇보다 NCS를 공부한 적이 없기 때문에 “현재 NCS를 공부하는 것이 좋을지 마케팅 동아리를 통해 스펙을 더 쌓는 것이 좋을지”에 대한 질문이 끊임없이 들기 때문입니다.
Q. 자격 요건에 특정 전공 요구 시 복수전공자
주전공은 완전 다른거여도 복수전공으로 관련학과 졸업 시 인정이 되는 거겠죠? 될 것 같긴 한데 혹시나 해서 질문 올립니다
Q. 이직 고민
안녕하세요 현재 공공기관 기술직으로 재직중입니다 급여나 처우부분에서 만족스럽지 못해서 타 공공기관으로 이직 고려중입니다.. 조금더 나은 기관이면 지원해보려합니다 자격즈을 더 해야할까요 아니면 ncs를 바로 준비해야할까요 직병이라 퇴근하고 나면 힘들어서 둘다 준비하기엔 현실적으로 좀 어렵지 않나 싶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